수료식에 참석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행사장에 모여 영재교육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모습.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수권)은 12월 10일(수),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 경산영재교육센터에서 초등영재학생 52명과 학부모, 지도 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초등영재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초등영재교육 과정은 수학, 과학, AI융합 총 3개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학생 스스로 배움을 확장할 수 있도록 탐구 중심 프로그램을 강화하였다. 학생들은 팀 프로젝트, 실험 활동, 문제 해결 중심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태도와 협업 역량을 높였고, 다양한 경험 속에서 성취의 폭을 넓혔다.
초등과학과정 수료생 정○○(초6)은 “집에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실험을 직접 해볼 수 있어 과학이 더욱 재미있어졌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지도교사 이○○은 “올해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열정이 특히 뛰어났다.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허영선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은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보여준 성장은 정말 놀라운 수준”이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찾고 역량을 발전시킨 만큼, 앞으로도 도전과 경험을 통해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길 바란다. 영재교육원이 그 길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