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모초등학교(교장 장동열)는 11월 24일(월) 교내 강당에서 식생활관 및 병설유치원 증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중모교육의 새로운 시작” 식생활관·병설유치원 증축 준공식 테이프 커팅 이날 행사에는 상주교육지원청 김종현 교육장과 지역 유관기관장, 학부모 등이 참석해 축하와 응원을 전했다.
식생활관·유치원 증축 준공 축하공연 펼치는 중모초 학생들 이번 증축 공사는 2024년 1월 상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사업 승인을 받은 이후 약 10개월간 진행됐으며, 중모교육공동체의 오랜 염원을 담아 완공되었다.
새롭게 마련된 식생활관은 보다 위생적이고 넓은 급식 공간을 제공하게 되었고, 병설유치원은 친환경 자재를 활용한 창의적 학습 환경으로 꾸며져 유아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면 지역의 학교들이 점점 사라져가는 현실 속에서도 우리 중모초는 교육 환경이 나날이 개선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동열 교장은 “이번 증축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숙원이었던 만큼 의미가 깊다”며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준 상주교육지원청과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준공을 통해 중모초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유아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미래지향적 학교 모델로서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